게임이 재밌는이유
2007. 4. 19. 19:52
- 빠른 피드백
몹을 하나 잡을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으며, 곧바로 결과와 보상(돈, 경험치,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 명확한 목표
패키지라면 엔딩, 온라인이라면 레벨업이나 퀘스트 같은 특정 목표가 있다. 목표가 같을 경우 단합(온라인 게임의 파티)도 쉽다. - 꾸준한 성장
레벨이 올라갈경우 새로운 기술이나 능력이 생기고, 이전에 못가던 곳이나 몹을 잡을 수 있다. - 안전망
실수를 저지르거나 실패하더라도 다시 로딩하거나, 여관이나 무덤에서 부활해서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이런점을 생활에 접목시킬수 있으면 생활이 게임처럼 재밌을텐데..현실은 미묘하게 어긋나서 어렵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