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관련
스프링노트
kall
2007. 4. 6. 01:42
오호..이거 의외로 물건이다.
일단 이쁘고(녹색이라 그런지 네이버삘 디자인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빠르다(사실 구글독스도 나쁘진 않은데..로딩이 너무 느려서 불만이었다).
그동안 자료정리를 위키/개인비밀위키/구글독스의 3강체제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이정도라면 구글과 개인비밀위키를 정리해도 될것 같아서 날마다 조금씩 정리중.
위지윅편집방식이 편리하긴한데..편집기가 가끔 알수없는 저항(주로 모니위키 텍스트를 붙여넣기해서 편집할때)을 해서 소스보기모드로 편집하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오지만, 약간의 시행착오와 학습기간을 거쳐 편집기에 적응하니 나름대로 편리하다. 하지만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건 단점(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구글독은 그냥 대충대충 복사해다 붙여넣어도 깔끔하게 달라붙는다. 구글독도 나름대로 html구조화를 깔끔하게 지키고 있다는걸까.
자료를 옮기면서 3년전에 읽은 책을 정리해놓은것을 다시읽었다. 그때는 그냥 좋은말같아 보이길래 일단 베끼고 보자는 생각으로 무작정 쳐넣었는데, 지금 다시 읽어보니 와닿는 부분들이 꽤 많다. 제자리걸음만 한다고 생각했는데 조금은 성장한걸까..
김사장에게 추천해줬더니 얼마전 새로사귄 여자친구랑 교환일기 쓰면좋겠다고 염장을 지른다. 괜히 추천해줬다. 내가 왜 그랬을까(자아비판중..).